Delicious2017. 10. 28. 10:00

[와인 추천] 11월의 선물, 보졸레 누보 Beaujolais Nouveau

[와인 추천] 11월의 선물, 보졸레 누보 Beaujolais Nouveau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네요

보졸레 누보는 11월 셋째 주 목요일부터 출시하는 와인의 상품명입니다.

 

 

가메(gamay)라는 포도품종으로 만드는데 그 해 수확한 햇 포도로 만드는 와인이죠.

프랑스 부르고뉴 주의 보졸레 지방에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포도를 4~6주 숙성시킨 뒤, 11월 셋째 주 목요일부터 출시합니다.

전 세계에서 동시에 셋째 주 목요일 0시에 판매를 개시해요.

그러다 보니 전세계로 때에 맞춰 판매하기 위한 수송 전쟁이 벌어지는 때이기도 합니다.

 

 

신선한 맛이 생명이기 때문에 보통 출시된 지 2~3주 만에 다 팔려버립니다.

6개월 이상 오래 숙성시키는 일반 와인과는 달리 오래 보관하지 않고 빨리 마셔 버리는 와인입니다.

어느지방의 몇 년도 산 와인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올해 나온 보졸레 누보는 올해 마셔야 의미가 있어요.

왜냐면 내년엔 또 내년 햇 포도로 만든 와인이 나오거든요.

오래 보관하면 식초가 되버립니다~

 

사실 맛이 뛰어나서 마신다기 보다는 테이블 와인 같은 가볍게 즐기는 와인입니다.

향이 살짝 있고 바디감이 약하다보니 소스가 들어간 고기요리와 잘 어울리는 편이에요.

와인 애호가들에게도 호불호가 강한게 레드와인에서 나오는 타닌맛이 있거나 바디감이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스윗하지도 않기 때문이죠.

 

 

한 모금씩 음미하면서 마시기보다는 벌컥 벌컥 들이키며 아낌없이 마시는 와인으로 유명합니다.

 보통 25,000원 정도에 팔거든요. 스파클링 와인이나 모스카토와 함께 보통 두 병을 같이 판매합니다.

저는 회사 앞 GS25 에 예약을 해서 거의 매 년 받아보고 있어요. 다 팔려서 못 먹기 전에 마시려구요.

 

유럽에서는 포도 수확철인 9~10월에는 와인 축제가 유럽 전역에서 성대히 펼쳐집니다.

포도 농사로 쌓인 피로를 풀고 다음 해의 풍성한 농사를 기원하는 거죠

 

저도 매년 보졸레 누보와 함께 한 해의 마무리를 맞이하는 저만의 의식을 엽니다.

1월1일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이 즈음..

저는 매년 싱그러운 햇 와인을 저에게 선물합니다.

 

- 보졸레 공식 사이트 :

 

Vins du Beaujolais, le site Officiel

Le site officiel des vins du Beaujolais - des 12 appellations du Beaujolais dont 10 crus du Beaujolais - et de l’oenotourisme en Beaujolais. Suivez-nous !

www.beaujolais.com

 

<관련글>

[양주 추천] 간단 깔끔하게 정리한 술 종류 / Types of alcohol

 

[양주 추천] 간단 깔끔하게 정리한 술 종류 / Types of alcohol

[양주 추천] 간단 깔끔하게 정리한 술 종류 Types of alcohol 술을 그냥 마셔도 좋지만 한 번 알고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아래에서 술의 종류에 대해 한 번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전에 양주의

moviemaker.tistory.com

[와인 추천] 저렴하고 괜찮은 이마트 와인 G7 이야기

뱅쇼 만드는 법, 쉬운 레시피 Vin Chaud Recipe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