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18. 2. 15. 10:00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삼성페이로 카드없이 이체, 결제, 출금, 교통카드 사용하기

카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출금할 수 있어요

 

항상 아이폰만 쓰다가 요즘 제가 갤럭시7을 잠시 쓰고 있는데요.

다시 아이폰으로 넘어가야 되는데 삼성폰의 장점을 알아버려서 큰일입니다.

안드로이드 로 처음 넘어왔을 때 느꼈던 불편함이 점점 익숙해지고, 어쨌던 간에 삼성이 이뤄놓은 한국 모바일 생태계에서의 장점을 맛보기 시작한거죠.

특히나 은행관련 업무 관련해서는 요즘처럼 편할 수가 없어서...혹시 모르는 분들 계실까 해서 몇 자 적어봅니다.

 

 

요즘 스마트 폰을 정말 스마트하게 쓰고 있는 몇 가지 팁인데요.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거죠. 계좌이체, 결제, 출금, 교통카드 네가지 입니다.

그걸 공인 인증서나 실물 신용카드 없이 폰 하나로 해결을 하고 있으니 정말 편한거죠

 

계좌이체 편하게 하는 방법

일단 뭐 계좌이체 관련해서는 카카오페이가 최고인듯 해요. 토스도 괜찮긴 한데..

직장에서 여러명이 점심을 먹고 나올 때 예전에는 한 명이 보통 카드결제하고 나오면,

나중에 서로 현금으로 주고 받거나, 아니면 뭐 내가 담에 사지 하는 식으로 넘어갈 때가 많았죠.

하긴 요즘은 여럿이서 각자 다 카드로 여러번 결제하는게 자연스러운 분위기가 되긴 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뒤에 계산하는 사람들 쭈욱 서있는데 6명이서 각자 카드계산 하는 것도 좀 불편하죠.

그때 위력을 발휘하는게 카카오 페이 송금입니다. 친구가 카카오톡에 있으면 계좌번호를 몰라도 그냥 송금할 수 있고

아니면 그냥 계좌번호 물어봐서 그 자리에서 간단하게 보낼 수도 있죠.. 

다들 아시겠지만 돈 보내는 사람은 거래은행 연동해 놓기만 하면 공인인증서 같은거 필요없이 간단하게 수수료 없이 송금할 수 있고,

돈을 받는 사람은 어차피 카카오페이로 받으면 자기 계좌 연결하면 계좌로 다시 출금도 쉽죠.

그리고 시장이나 옷가게에서 옷을 사거나 할 때 현금만 받는곳들 많잖아요. 카드는 더 받기도 하고...

특히 카드 생전 안받는 세탁소...

그럴 때 바로 계좌이체를 카카오페이로 하는 경우가 정말 많아졌습니다.

현금이 없어도 전혀 불편함을 못느끼고 있어요.

 

 

삼성페이 결제 방법

 

 

두번 째는 삼성페이로 결제하는 이야기입니다.

삼성폰을 쓰다보니 자연스럽게 삼성페이를 연동해서 씁니다.

굳이 등록 방법 이런거 설명 안할께요. 그냥 어플 깔고 자기 쓰는 신용카드 하나 등록하면 끝이에요.

삼성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폰을 쓰는 사람들은 삼성페이 미니 어플을 깔면 된다는데 그건 안해봐서 잘 되는진 모르겠어요.

아무튼 요즘 신용카드 단말기는 왠만하면 NFC방식의 삼성페이 결제를 다 지원하기 때문에

그냥 물건사고 지문 스윽 올려서 삼성페이로 결제하면 신용카드 번거롭게 안꺼내도 정말 편하죠.

얼마전에 사진관에서 여권사진을 찍고 삼성페이로 결제하고 있으니.. 옆에 계시던 그렇게 나이들지도 않으신 40대 초반 정도의 아저씨가

방금 핸드폰으로 결제한거냐며...완전 신문물 보듯 물어보시더라구요 ㅋㅋ

보통 지문으로 활성화 한 다음에 카드 단말기 쪽에 핸드폰 뒷면을 인식시키면 됩니다.

 

 

ATM 현금 출금 편하게 하는 방법

 

 

세번 째는 ATM 에서 현금 출금할 때도 신용카드 없이 폰으로만 출금할 때 정말 편합니다.

제가 주거래 은행을 우리은행을 쓰는데 우리은행 어플에서도 그런 기능이 있거든요

대부분 은행어플에서도 지원을 하겠지만 스마트출금 내지는 ATM 현금 입출금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죠 인증번호 눌러야죠 은근 귀찮습니다.

또 공인인증서 누르는 키보드 자판은 엄지손가락에 비해 얼마나 작은지.. 불편하기 짝이없죠

(요즘 은행, 주식 등 금융어플은 다 지문인식으로 로긴하게 바꿔놓긴 했습니다만..)

그때 또 삼성페이에 은행통장 하나 연결시켜 놓으면 ATM기에서 돈 뽑을 때 정말 편합니다.

이건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삼성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 쓰시는 분들은 완전 강추

 

<관련글>

[Life] - 현금카드 없이 편의점 ATM기에서 현금 인출하는 꿀팁! (수수료 0원)

 

 

자 이건 우리은행 ATM 기 입니다. 보통은 신용카드로 뽑거나

스마트 출금이나 무통장거래 등록해놓으신 분들은 카드 없이도 출금을 하실 수 있으시겠죠?

 

 

근데 눈여겨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삼성페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전 우리은행 쓰지만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등등 ..

삼성페이에서 7개 시중은행에 ATM 입출금 서비스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아마 다 있을꺼에요

저 버튼을 누르면 우리삼성페이 스마트폰을 접촉시키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스마트폰을 삼성페이 리더기에 접촉만 시켜주면 돈이 짠 하고 나옵니다. 쉽죠?

그럼 폰에서는 어떻게 하느냐..

 

 

 

자 이게 삼성페이인데요 카드 등록은 다 해보셨죠? 그 옆에 입출금통장 등록하는게 있으니까 해 놓으세요

그럼 이체 출금 입금 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어차피 돈 이체 하는건 카카오페이로 하면 되니까.. 주로 출금할 때 용이한데요

 

 

 

비밀번호 누르고 들어가시면

 

 

얼마 뽑을껀지를 폰에서 미리 누르시고 지문으로 인증하세요

 

 

지문이 인식되면 저 위에 설명드린대로 ATM기에 접촉만 하면 바로 돈이 튀어나옵니다. 정말 간단하죠?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서 뽑는것보다 쉽습니다. 실물카드 안 들고 다녀도 되니까 편하구요.

근데 핸드폰 잃어버리면 정말 불편하긴 할꺼에요.

물론 지문 인증방식이라 폰을 잃어버려도 금융쪽으로는 그나마 안전할테구요

 

 

마지막으로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쓰는건데요

삼성페이 어플 들어가서 교통카드 - 티머니에서 교통카드 지원하는 신용카드 등록하면 끝입니다.

NFC는 기본모드로 놓으시면 버스나 택시에서 그냥 교통카드처럼 접촉하시면 결제됩니다.

따로 삼성페이 지문 활성화하는게 아니라 그냥 꺼진 상태에서 대는거에요

 

그럼 정말 신용카드 들고다닐 이유가 하나도 없어졌죠?

아마 신용카드 들어가는 핸드폰케이스는 앞으로 안사셔도 다 해결될듯 싶네요.

물론 아이폰을 쓰면 카메라도 좋고 이쁘고 한데...

갤럭시가 금융생활 측면에서 이젠 많이 익숙해지고 편해져서 앞으로 어떻게 돌아가나 고민이 될 정도입니다.

 

<관련글>

[꿀팁]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핸드폰 사는 법

[종로] 삼성AS센터 / 갤럭시 충전 불량 수리방문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