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해물 육수 베이스 루비 떡볶이 맛은 과연?
남대문에 있는 티마크그랜드 호텔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 조식을 푸짐하게 먹고, 오전 내내 아무도 없는 수영장에서 재밌게 놀다가 나왔습니다.
맞은편에 있는 남대문 시장은 주로 먹자골목 때문에 자주 들르곤 하는데, 이번에는 회현역 6번 출구 주변에 있는 아동복 골목을 한 번 쭉 돌아봤어요.
그러다가 배고파서 들른 곳이 신세계 백화점 본점.
사실 남대문 근처에 차를 가져왔을 때 주차하고 여유있게 점심을 먹을 만한 곳이 여기 신세계 말고는 딱히 없긴 합니다.
일단 지하 푸드코트로 갔는데 신세계 본점 지하는 다른 백화점들과는 달리 푸드코트 크기가 꽤 작습니다.
지하철역하고 연결이 되서 그런지 항상 사람도 많고 식사 때는 거의 앉을 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지요.
저도 뭐 거의 빈자리 찾는데는 도가 틀 정도의 내공을 가지고 있지만 신세계 본점은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메뉴를 정하고 먹는 그런 수준이 아니라 일단 자리 난 식당을 찾아야 하는 수준..
그러다 자리가 나서 앉게 된 곳이 바로 이 루비떡볶이 집입니다. 새우깡 떡볶이로 유명한 곳이죠.
프랜차이즈라고는 하나 2017년 수요미식회에 압구정 점이 방영된 이후로
지금은 신세계백화점이나 스타필드쪽으로만 입점한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그 외의 가맹점들은 아직 없습니다.
일단 저도 떡볶이라면 무조건 먹어봐야 직성이 풀리기 때문에 바로 시켰습니다.
루비떡볶이, 새우깡떡볶이, 소시지김밥, 새우튀김김밥, 돈까스김밥, 참치김밥, 장아찌김밥,
부산어묵, 부산매운어묵, 부산어묵면, 루비순대, 모듬튀김, 세트메뉴로 수미세트 등등이 있습니다.
새우깡 떡볶이는 오징어와 꽃게로 우려낸 해물 육수 베이스에 새우튀김을 토핑한 건데요
오징어까지 들어간 해물의 짠 맛과 고추장의 매운 맛이 어떤 맛을 보여줄지 궁금하더라구요
새우 토핑은 사실 뭐 익히 예상되는 맛이구요.
다른 분들이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 배도 많이 고팠기 때문에 김밥에 튀김까지 시켰습니다.
수미세트는 23,000원이라.. 분식 수준을 좀 넘어가서 선뜻 결정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제가 시킨 떡볶이와 김밥이 먼저 나왔습니다.
떡볶이와 김밥은 정말 뗄레야 뗄 수 없는 조합이죠
오 두툼한 쌀떡의 비쥬얼이 바로 입에 침을 고이게 하네요.
먼저 숫가락으로 해물육수가 들어간 떡볶이를 한 입 마셔봤습니다.
음.. 짠데 매워서 일단 제 입맛에는 안맛더라구요. 약간 투머치 느낌?
고급스러움을 추구했으나.. 그게 굳이 떡볶이였어야 할까 하는 생각.
소시지 김밥에는 많은 재료가 들어가진 않고 굵은 소세지 주위로 어묵과 계란 오이, 단무지 정도가 들어갔네요.
겨자소스로 맛을 낸 것이 특징입니다.
루비떡볶이의 시그니처 김밥이라고 하는데 맛은 ... 그냥 김밥에 소세지 ㅋㅋ
겨자 소스 자체가 그렇게 특별할 수 없는 이유겠죠.
모듬튀김입니다.
새우튀김, 꿔바로우튀김, 고구마튀김, 야채튀김 등등이 들어가는데
아삭한 식감의 느낌보다는 살짝 기름기가 들어간 평범한 튀김 맛이었어요. 보기에도 그렇지 않나요?
당근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괜찮긴 한데 튀김 자체로서의 매력은 좀 떨어지는 느낌.
쌀떡은 뭐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 없죠.
와구와구 먹기에는 새우깡의 뾰족함이 살짝 거슬리고.. 국물은 좀 짠 듯해서..
전형적인 떡볶이를 상상하셨다면 좀 색다른 경험이 될 듯 합니다.
음.. 개인적으로는 한 번 가봤으면 됐다 정도..
<관련글>
[남대문시장맛집] 지도, 영업시간, 갈치조림 골목, 효자손 왕만두 Namdaemun market
[홍자매 맛집] 광장시장 삼모녀 떡볶이, 자매집 육회덮밥
[을지로 입구] 명동 현선이네 떡볶이 / 청계점 즉석 메뉴
[인사동 떡볶이 맛집] 맛보래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인도편
[떡볶이 맛집] 종로 12년차 직장인의 추천 떡볶이. 맛나 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