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5. 23. 03:03

차량용 무선 충전기 레드빈 오토스퀘어2 후기

모션감지형 충전기는 이제 비추

 

예전에 차량에서 핸드폰 거치겸 충전하려고 샀던 거치대의 단점이 발견돼서 새로 하나 샀습니다.

사실 2019년 12월에 레드빈 오토스퀘어2가 나오자마자 산 건데 이제야 후기를 쓰게 되네요

 

 

 

먼저 이전에 샀던 적외선을 통한 모션 감지형의 단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관련 포스팅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추천 / 모션감지 무선충전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추천 / 모션감지 무선충전

자동차에 아이나비 매립형 네비게이션을 예전에는 쓰다가 어느 순간부터 그냥 카카오 내비를 쓰게 되더라구요 매번 SD카드를 뽑아서 업데이트를 해야되는 불편함이 가장 컸죠. 예전에는 김기사

moviemaker.tistory.com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한 6개월 정도 써보니 단점이 좀 발견 되더라구요 

먼저 충전이 생각보다 느려서 내비게이션을 작동한 상태에서 충전이 거의 정지상태로 진행이 되더라구요. 전력이 약한 듯했습니다.

두 번째로는 적외선 방식의 거치대의 단점은 폰이 놓여있지 않은 상태에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핸들을 돌릴 때마다 그 위치에 자동으로 손이 가게 되는데 그때 마다 계속 열었다 닫기를 시끄럽게 반복하더라구요.

 

농담으로 아주 지랄맞은 상황이 벌어지게 된 겁니다. 거기다가 가장 결정적인 단서는 열리고 닫히는 모터가 고장나서 더 이상 제 역할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상황에서도 뭔가 안에서 모터가 도는 소리는 시끄럽게 들리더라구요.

일단 충전과 거치의 용도로 달아놓긴 했는데 다른 좋은 제품이 없나 또 미친듯이 써칭하다가 발견하게 된 제품이 바로 레드빈이었습니다.

 

 

레드빈 오토스퀘어2를 구입한 지 일단 뭐 5달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 진정한 후기를 써보자면.. 

업체에서 광고하는 장점들과 저의 후기는 좀 다를 수 있다는 걸 먼저 말씀드립니다.  모델명은 C2WC입니다.

결론적으로는 한 50%정도 만족하고 쓰는 셈입니다.

 

 

15W의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제 폰은 갤 S8이라서 9W로 충전이 된다고 쓰여 있더라구요

내비를 켠 채로 운전을 하다 보면, 체감상으로는 정말 한 20분에 1% 정도 더 올라가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고속 충전 지원을 못받아서 그런지 그렇게 거의 정체된 느낌입니다. 시거잭을 전용으로 안사서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FOD 연동반응센서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말 그대로 제멋대로 반응하는 지랄맛은 적외선 방식이 아닌, 핸드폰을 올려놓게 되면 금속에 반응해서 잡아주는 걸 말합니다.

그래서 폰이 없을 때도 운전을 하느라 바로 앞에서 손이 왔다갔다 해도 조용히 있는 점이 맘에 들더라구요

다만 폰케이스를 좀 두꺼운 걸 씌웠을 때는 금속을 인식하지 못 하는지 저는 수동으로 버튼으로 잡아주고 쓰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포함 내용물입니다. 저는 주로 송풍구형 거치대를 쓰고 흡착형 거치대는 안 좋아해서 바로 버립니다 ㅋㅋ

다만 송풍구형 거치대가 광고보다는 좀 약한 느낌입니다. 안으로 길게 잡아주는 제품들과 끝까지 고민하다가 샀는데

이 제품 송풍구 거치대는 좀 평범한 편입니다.

 

 

이 버튼이 폰을 닫고 여는 버튼인데 좌우에 있습니다. 한쪽에만 있었으면 더 좋았을 듯합니다.

여닫는 소리가 정말 조용한 건 좋습니다. 다만 센서가 너무 민감해서 폰을 좀 잡으려고 근처만 살짝 스쳐도 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동을 꺼도 폰을 열 수 있는 stay on 기능은 정말 강추합니다.

 

 

폰을 잡아주는 부분에 있는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는 괜찮은 편입니다.

다만 아이폰 SE를 샀을 때 느낀 건데 4인치짜리 작은 핸드폰은 너무 좁아서 잡아주지 못하더라구요

 

 

 

충전은 C타입입니다.

시거잭에 전용 QC3.0 (퀄퀌 퀵차지) USB충전 시거잭으로 연결하면 조금 더 빠르지 않을까 해서 구매를 고민중입니다.

 

 

 

대기모드에서는 초록 불이고 충전상태에서는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이 송풍구 거치대 집게 부분이 제가 좀 아쉽다고 하는 부분입니다.

차가 좀 방지턱에서 속도가 있는 상황에서 덜컹하면 빠져버리더라구요. 

 

 

전반적으로는 소음도 적고 주차하고 나서 열리는 부분 때문에 만족하고 쓰는 편입니다

 

<관련글>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카오디오 무선카팩 후기

[무선 충전식] 하이패스 단말기 종류, 단점 / 모닝 스테이션 등록

자동차 종류, 유형, 분류 한방에 정리 / types of car

아이에게 맞는 카시트 고르는 방법 / 선택 기준 총정리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