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9. 20. 18:22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벌초대행 가격 농협 산림조합 서비스

농협 벌초대행 가격 및 서비스

 

얼마 있으면 추석이 다가오네요.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고향에 찾아뵙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을 듯 하네요. 고향에서도 사람들 북적북적 내려오는 걸 꺼리기도 하구요. 고향에 방문은 못 할지언정 벌초는 그냥 넘어갈 수 없겠죠? 저도 여기저기 벌초대행 서비스를 좀 찾아보게 되었는데 오늘은 벌초대행 가격에 대해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벌초는 쉽게 말하면 조상님을 모시는 묫자리를 깨끗하게 정리하는 걸 말합니다.

봉분 주위에 자란 잡초를 제거하고, 잔디도 깔끔하게 깎고 날아온 나무가지 등도 정리하면서 묘를 관리하는 걸 말하죠.

벌초는 한 해만 걸러도 산소 주위로 잡초가 꽤 많이 자라 있습니다.

 

벌초 대행
산소

 

벌초 시기는 일반적으로는 한식과 추석 전 1년에 2번 하는데요 요즘은 추석 전 1년에 한 번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올해는  특히나 추석기 간을 정부에서 특별 방역 기간으로 결정했죠.

많은 분이 명절에 고향에 안 내려가는 방향으로 결정을 하다 보니 벌초 대행하시는 분들이 엄청 바쁘실 듯합니다.

휴양지 펜션은 모두 만실이라는데 좀 아이러니하기도 하지요.

 

벌초 대행
산소

 

최근에는 납골당에 모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제 주위에 최근에 상당하신 분께 여쭤보니 납골당 비용도 높이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나쁜 사업자들 같으니라고.. 아무튼 벌초 대행 사이트들을 쭉 한 번 훑어봤는데 벌초대행 가격이 업체마다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더라구요

 

벌초 대행
산소

 

직접 벌초할 경우 비용

 

 

벌초를 가족들이 직접 하는 경우에는 물론 정성이 다르겠지만 비용만 한 번 따져봤습니다.

가족들이 보통 3~4 가구가 모여서 진행을 하게 되죠. 가구당 기름값을 포함한 교통비, 식대까지 왕복 한 10만 원 정도 잡고

벌초를 하려면 장비에 기름값까지 별도로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합 50만 원 정도가 드는 셈이죠

벌초대행은 개인적으로 하는 곳도 있고 기업에서 전문적으로 하는 곳도 많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이 좀 더 저렴하긴 합니다.

제가 알아본 사이트 기준으로 벌초대행 가격은 평균적으로 분묘의 넓이 기준으로 결정이 됩니다. 

물론 개인이나 공원묘지에 따라서도 비용이 좀 달라집니다.

 

평균적인 벌초대행 업체들의 가격

개인묘지 1기 20평이하 : 11만원 / 개인묘지 2기 30평이하 : 165,000원 

개인묘지 3기 40평이하 : 22만원 / 봉분 4기 50평 이하 대략 벌초대행 가격은 20~3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물론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위 기준으로 삼고 계시면 될 듯합니다.

거기에 제초제까지 살포할 경우에는 약 5~8만 원 정도가 추가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업체라고 대충하지는 않고 비포앤애프터 사진을 다 찍어서 보내줍니다. 

 

벌초
벌초

 

1년에 한 번 하는 벌초대행 가격이 생각보다 그렇게 비싼편도 아니더라구요

가격이 대부분 위 기준으로 +- 하기 때문에 아마 저렴한 곳을 딱히 찾기도 어렵긴 합니다.

직접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예초기가 없으면 빌리는 것도 일이고, 뱀이나 벌레, 벌에 쏘일 가능성도 있구요.

진입로부터 봉분 주위까지 개인이 하기 힘든 곳까지 신경을 써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요즘 부탄가스 예초기 하나 사려고 해도 괜찮은 건 30만 원 정도 하더라구요. 무선 예초기도 하나 장만하려면 한 10만 원 정도 듭니다.

 

벌초
벌초

 

농협 벌초대행 서비스

 

농협 벌초대행
농협 벌초대행

 

농협 벌초대행 서비스 혹시 들어보셨나요? 포털에서 농협 장례지원단을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저도 농협에서 벌초서비스를 하는지 처음 알았어요. 사이트 들어가셔서 산소관리 대행사무소로 들어가 보시면 전국의 농협 벌초대행 사무소 리스트가 나옵니다.

 

농협 벌초대행
농협 벌초대행

 

벌초를 원하는 지역의 지역본부 / 시군지부 / 지역농협을 선택한 후에 전화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농협 벌초대행 가격은 봉분 1기당 보통 5~ 15만 원 내외로 보통 비용이 발생합니다.

묘의 자리나 작업 내용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농협 대행사무소 사전에 연락을 해보시는 게 가장 정확할 듯 합니다.

 

 

 

산림조합 벌초대행 서비스

 

 

 

전국의 산림조합에서도 벌초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림조합 벌초대행
산림조합 벌초대행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운영 중인 벌초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산림조합에 사이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산림경영지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됩니다. 혹은 해당 산림조합에 전화, 서신,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접수합니다.

1기당 벌초대행 가격은 1회 기준 : 80,000원 이긴 하는데 분묘 위치나 면적, 거리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산림조합 벌초대행
산림조합 벌초대행

 

올해는 어쩔 수 없이 성묘를 못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벌초대행 가격을 한 번 정리해 봤는데요,

벌초대행 서비스를 이용해서 봉분을 깔끔하게 정리해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듯 합니다.

 

<관련글>

봄가을 조심해야 하는 살인진드기 쯔쯔가무시 병 정리

 

봄가을 조심해야 하는 살인진드기 쯔쯔가무시 병 정리

봄가을 조심해야 하는 살인진드기 쯔쯔가무시 진드기와 쯔즈가무시 병 원인 증상과 예방 움츠러드는 계절인 겨울이 지나고 봄이 다가오면 많은 분이 야외활동을 많이 하시는데요. 야외활동이

moviemaker.tistory.com

조의금 봉투 쓰는법 액수와 조문 예절

 

조의금 봉투 쓰는법 액수와 조문 예절

조의금 봉투 쓰는법 액수와 조문 예절 부의금 봉투 쓰는 방법과 조문 예절 최근에는 주위 분들의 결혼식보다는 장례식에 참석할 일이 많아진 나이가 되었습니다. 사회 분위기상 돌잔치도 안 간

moviemaker.tistory.com

장례후 인사말 모음, 조문 답례 문자 길이별 총정리

 

장례후 인사말 모음, 조문 답례 문자 길이별 총정리

장례후 인사말 모음, 조문 답례 문자 정리 장례식 후 조문객들에게 보내는 답례 문자 상을 치르고 나면 직접 오신 조문객들이나 연락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게 됩니다. 모두 바쁘신

moviemaker.tistory.com

보람 상조 고객 센터에서는 어떤 업무를 할까요? 대표번호 안내

 

보람 상조 고객 센터에서는 어떤 업무를 할까요? 대표번호 안내

보람상조 고객센터 관련 정보 고객센터 주 업무와 대표번호 누군가의 장례를 치르는 일은 심적으로도 매우 힘든 일이지만, 꼭 하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복잡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