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6. 18. 02:48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오리지널 백종원 칼, 다마스커스 중식도 정보

진짜 백종원 칼 백스칼리버 판매

 

간혹 방송에서 백종원 씨가 지인들에게 중식도를 선물하는 장면이 나오곤 했습니다. BTS도 달려라 방탄에서 다 받았었죠. 시중에 백종원 칼 혹은 백종원 중식도라는 키워드를 쓰고있는 많은 유사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더본코리아에서 진짜 오리지널 백종원 다마스커스 중식도가 나왔다고 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마스커스 칼이란?

 

 

뉴스기사 따르면 백종원의 중식도는 고탄소강 스테인리스를 ‘다마스커스’ 방식으로 제조했다고 나오더라구요. 다마스커스 공법이란 강철과 연철을 67겹 쌓아 만든 재질로, 날카로운 절삭력과 쉽게 녹슬지 않는 내구성을 자랑하는 게 특징입니다. 단단하면서도 탄력성이 뛰어납니다. 탄소 성분이 칼날의 중앙 쪽으로 모이게 하여 중앙 부분은 부드럽고, 날 부분은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성질이 서로 다른 강철과 연철이 겹겹이 쌓아서 계속 두드려 펴는 작업을 계속하다 보니 특유의 물결무늬가 있습니다. 모든 칼에 무늬가 다 다르죠. 간혹 이 물결무늬를 프린팅으로 흉내 내는 짝퉁 칼들도 있죠.

다마스쿠스 강(steel)이라고도 부르는 이 방식은 시리아의 도시명인 다마스쿠스에서 이 칼을 만든 강제가 태어났다는 이야기와 그 공법을 만든 대장장이의 이름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12~18세기에 걸쳐 만들어진 이 칼은 비단을 떨어뜨리기만 해도 잘리고, 갑옷도 자르고, 다른 칼이나 돌을 베어도 날이 손상되지 않았다고 전해집니다. 최근에는 유명 셰프들이 선호하는 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본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백종원 칼

최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더본마켓에서 이 칼이 정식판매로 드디어 풀렸습니다. 꽤 오래 전부터 많은 분들이 문의를 했던 것 같은데, 소유진씨 인스타에서도 여름 쯤 판매가 될꺼라더니 팔기 시작했네요. 아마 인기가 좋아서 조만간 매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팔지 않네요. 온라인에서 백종원 중식도로 검색되는 많은 칼들이 단순히 키워드만 따서 쓰는 것 같습니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관련 홍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주위에 백종원 칼을 선물하고 싶은 분들은 관심이 있으실 것 같아요.

 

 

가격은 12만원이라 저렴한 편은 아닌데, 이연복 셰프가 쓰는 일본 슌 칼은 30만원 정도 하더라구요. 그거보단 좀 저렴하네요. 아쉬운 점은 보통 이런 칼들은 이름을 선택해서 음각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칼은 백종원 이름이 새겨져 있는데 선택을 할 수는 없었습니다. 패키지를 보니 전체적으로 검정색 톤으로 마무리를 했네요. 선물하기에 괜찮은 그림입니다.

더본 마켓에 들어가 본 김에 백석된장하고 홍콩반점 해물육교자도 같이 하나씩 질렀습니다 ㅋㅋ

 

백종원 중식도 칼의 외관

 

 

별명이 백스칼리버죠. 실제 손잡이까지 합친 칼의 길이는 315mm이고 칼 날만 보면 180mm입니다. 손잡이 부분은 동그랗게 음각으로 들어가 있어서 잡을 때 안정감을 줄 것 같습니다. 워낙 칼 자체가 중량감이 있어서 그립감이 손에 잘 맞는다면 크게 힘을 안 주고도 칼의 무게로 음식을 잘 썰 수 있습니다. 좀 숙달이 돼야 되긴 합니다. 고탄소강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절삭력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고탄소강 스테인레스 스틸로 만들어져 녹슬지 않는 특수 합금성분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녹슬지 않으니 오랫동안 쓸 수 있을 듯하네요. 겉에 보면 칼날에 물결무늬가 불규칙하게 나 있습니다. 강철과 연철 67겹을 계속 두들겨서 나온 무늬입니다. 아마 저 칼을 쓰려면 두꺼운 도마도 한 번 같이 알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저도 칼질이 좀 서투르긴 하지만 왠지 이 칼이라면 사진처럼 오이도 엄청 얇게 짤 썰어질 것 같네요.

 

 

제조사는 어디인가요?

 

 

상품 상세페이지에 나온 내용을 보니 제조 위탁사가 락앤락으로 되어 있고 제작은 중국에서 했다고 합니다. 중식도니까 중국이 오리지널 아닌가요? ㅎㅎ 저도 어머니 하나 사드려야할 것 같습니다. 물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듯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주위에 요리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네요. 저도 하나 구매 했습니다.

 

 

마무리

시중에 워낙 백종원 중식도라는 키워드를 쓰는 미니 중식도를 포함한 다른 브랜드의 칼들이 많아 보이긴 하더라구요. 이번에는 더본코리아에서 오리지널이 나온듯합니다. 실제로 유튜브 요리비책 채널을 보면 이 칼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방탄소년단도 하나씩 받았던 백종원 중식도.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은 다 팔리기 전에 한 번 질러보세요. 혹시 아나요 막 요리가 저절로 맛있게 나올지 ㅋㅋ

 

<관련글>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지역별 중국음식의 종류와 메뉴 꿔바로우와 탕수육의 차이? 중국요리 좋아하시나요? 중국이 워낙 땅이 넓기 때문에 지역별로 기후와 환경의 차이로 인해 중국 음식의 가짓수는 정말 상상을 초

moviemaker.tistory.com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 골목식당 양념 만들기 레시피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 골목식당 양념 만들기 레시피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골목식당 양념 만들기 레시피 제가 정말 순두부 찌개를 좋아하는데요 예전엔 어머니가 해주시던 순두부 찌개게 세상에서 제일 맛있었다면 요즘엔 뭔가 요리를 해

moviemaker.tistory.com

[백종원 골목식당 정릉편] 마몽함박의 웃음 나오는 함박스테이크

 

[백종원 골목식당 정릉편] 마몽함박의 웃음 나오는 함박스테이크

[백종원 골목식당 정릉편] 마몽함박의 웃음 나오는 함박스테이크 이보다 맛있는 함박스테이크는 없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정릉 편에 나온 아리랑 시장 세 곳의 가게 중 두곳을 가봤습니다. 장수

moviemaker.tistory.com

[스팸 김치볶음밥] 완전 맛있는 백종원 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완전 맛있는 백종원 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완전 맛있는 백종원 레시피 백종원의 김치볶음밥 레시피 집에서 김치볶음밥을 간만에 만들어 보려다가 좀 더 맛있게 만들어볼까 해서 백종원 황금레시피를 좀 참조했습니다.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