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2018. 8. 11. 09:30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골목식당 양념 만들기 레시피

 

제가 정말 순두부 찌개를 좋아하는데요 예전엔 어머니가 해주시던 순두부 찌개게 세상에서 제일 맛있었다면

요즘엔 뭔가 요리를 해야겠다 싶으면 자연스럽게 검색하는게 백종원 레시피더라구요.

 

 

집밥 백선생이 시즌 3까지 하면서 정말 왠만한 레시피는 거의 다 백종원 버전으로 있을 정도더라구요.

게다가 순두부 찌개는 집밥 버전에 골목식당 이대편에 나온 방법까지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두개가 기본적으로 양념만드는 방법이 비슷한데 아주 약간 차이가 나긴 합니다.

하지만 한 번 순두부 양념을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집에서 두부, 파, 계란 정도만 있으면 정말 5분 만에 맛있는 순두부 찌개를 먹을 수 있어요.

 

 

양념 만드는 과정까지는 사진을 남기지 못했는데 냉동실에서 꺼낸 양념을 일단 꺼내봅니다.

백종원 순두부 양념 만드는 법부터 먼저 볼께요. 백선생하고 골목식당 합친건데 골목식당 버전에 가까워요.

 

<양념장 재료>

식용유+참기름 1/2컵, 다진 대파 1 컵, 간 돼지고기 1 컵, 다진 양파 2컵, 다진마늘 1/2컵,

소금1/4컵, 고춧가루 1.5컵,설탕 0.5큰술, 국간장+진간장 1/2컵

보통 백종원씨는 계량을 다 종이컵으로 하는거 아시죠?

 

 

<양념장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을 달 군 후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두른 후 파를 볶아서 파기름을 냅니다.

2.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젓가락으로 저어야 잘 펴집니다.

3. 다진양파를 넣고 수분 날라갈 때까지 볶아주세요(갈색 될때까지)

4. 간마늘도 넣고 볶다가 소금, 고춧가루, 설탕 순으로 넣고 볶아주세요

5. 국간장+진간장을 넣어서 살짝 뻑뻑해질 때까지 볶으면 완성!

다 된 양념은 냉동실에 비닐팩다가 얇게 펼쳐서 1인분씩 소분해서 보관하시면 요리할 때 편합니다.

1인분에 들어가는 양념은 2큰술

 

 

자 그럼 순두부찌개를 끓여볼까요? 휘슬러 냄비가 등장했습니다 ㅋㅋ

 

<순두부 찌개 재료>

순두부 1봉지, 양념장 2숟갈, 물 2/3컵, 대파, 계란1개, (양배추와 청양고추는 기호에 따라 선택)

전 파, 계란만 추가로 넣었어요~

 

 

<순두부 찌개 끓이는 법>

1. 냄비에 순두부양념장(2큰술) 넣고 물은 반컵 자작하게 붓고 불을 올립니다.

2. 순두부 한 봉지 넣고 숟가락으로 듬성듬성 잘라주세요.

3.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파송송 계란 탁 하면 끝.

 

 

이건 얼려놨던 양념장을 물 반컵 자작하게 넣고 푸는 모습

 

 

순두부는 가급적이면 크게크게 잘라주세요.

순두부 한 봉지 넣은건데 전 순두부를 좋아해서 두 봉지 털었어요 ㅋㅋ 그래도 한 끼에 다 먹습니다 ㅎㅎ

마트에 가면 가끔 한 봉지에 990원씩 파는 할인행사도 하더라구요.

 

 

5~10분 정도 보글보글 끓입니다.

 

 

계란하고 파만 넣으면 끝입니다. 정말 쉽죠?

근데 순두부를 너무 휘젓다보면 이렇게 잘게 부서집니다. ㅋㅋㅋ

계란도 형채를 알 수 없이 풀렸는데.. 이건 가장 첨에 끓여본거라 모양면에선 실패작이네요

 

 

돼지고기 보이시죠? 모양은 이래도 맛이 일품입니다.

두부를 두개 넣어서 좀 많을 것 같지만 밥을 적게 먹으면 되니까요~ 단백질 섭취 충분하게^^

집에서 그럼 순두부 찌개 한 번 끓여보세요~ 백종원 부럽지 않습니다~

 

<관련글>

[Life] - 맛있는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 간단 레시피

[Life] - 맛있는 메밀국수 만드는 법 / 간단 온메밀국수 레시피

[Life] - 실패없는 팬케이크 만들기 / 맛있는 핫케익 레시피

[Delicious] -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ft. 짜왕)

[Life] - 오뚜기 크림스프 맛있게 끓이는 법

[Delicious] - 치즈 콘버터 만드는 법 / Making Corn Butter

[Delicious] - 초간단 맛있는 카레 만들기 / 카레의 여왕

[Life] - 아내의 생일을 위한 초간단 미역국 끓이는 법

[Life] - 초간단 콩나물국 끓이는법 (ft.베이컨콩나물밥)

 

<순두부 관련글>

[Travel] - [강릉 맛집] 순두부마을 초당할머니 순두부 / 수요미식회

[Delicious] - [순두부찌개 맛집] 백종원 부럽지 않은 인사동순두부

[Travel] - [강릉 맛집] 당일치기 강릉 먹방투어, 동화가든 짬뽕 순두부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