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2021. 6. 29. 02:57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바이오 크린콜 오븐크리너부터 천연 살균 세척제 역할까지

러버메이드 밀대와 조합하면 최고의 청소템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살균 세독제로서 식품부터 화장실까지 모두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바이오 크린콜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무래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전보다 더 청소를 자주하게 되는데요. 그냥 진공청소기 돌리고 걸레질로써는 아무래도 성에 안 차는 경우가 많죠. 아래 정보를 보시고 일당백 아이템으로 깔끔한 집으로 한 번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바이오크린콜이란

 

 

강력한 살균소독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천연 살균 세척제입니다. 게다가 각종 세균, 곰팡이의 발생을 억제하거나 지연시키고, 식품기계, 주방기구, 주방설비 등의 살균 소독 용도로도 가능한 세척제입니다. 청소 용도로 쓰는 세척제인데 식품까지 쓸 수 있다는 게 좀 이해하기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요 어디 어디 쓸 수 있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 크린콜 사용 용도

식중독 걱정 없이 식품을 소독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빵, 제면, 조미, 어묵, 육류, 어류, 과일 및 야채, 기타 가공품의 살균 및 선도유지 목적으로 첨가하거나, 담그거나, 뿌려서 사용합니다. 신기하지 않나요? 바로 그 이유는 바로 바이오 크린콜이 쌀, 보리, 옥수수에서 추출한 발효알콜을 주성분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 제품을 만든 회사가 진로발효인데요. 이름을 딱 듣자마자 어떤 술이 생각나시나요? 진로이즈백 두꺼비가 생각나시나요? 바로 진로소주의 주정을 만들던 회사입니다. 주정은 곡물을 발효시켜 에탄올만 추출한 걸 말합니다. 불순물이 없는 95%의 에탄올로 어떤 곡물로 만들어도 향미가 없는 것이 특정입니다. 이 주정에 물과 과당을 넣어 희석시킨 게 우리가 마시는 소주입니다.

 

진료발효 기업은? 

 

 

진로발효는 1985년 중앙발효라는 진로의 주정 공장으로 시작했습니다. 이후 1992년 진로발효로 기업명을 바꿨습니다. 하지만 1993년도에 진로그룹에서 분리되어 지금은 별개의 회사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주정을 만드는 10여 개의 회사중 창해 에탄올과 더불어 1, 2위를 다투는 기업입니다. 현재 진로발효에서 주정으로는 안동소주 일품을 만들고 있죠. 특이점이 있다면 그 주정을 활용하여 천연식품 신선도 보존재인 크린콜을 만들고 있다는 점입니다. 

 

기구 등의 살균 소독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품제조 가공설비, 식품기계 기구, 작업장의 각종 부유균 소독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장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 살균력이 99.99%에 달하다 보니 집안에서는 배수관 및 일반 가구들의 소독부터 어린이용품 세정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방에서는 칼, 도마, 행주 등의 주방기구 살균에도 탁월합니다. 특히 공기 중에 분사하여 공기 중에 떠다니는 부유균을 살균하는 소독제로서도 훌륭한 성분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크린콜 제품 종류 정리

 

 

크린콜은 발효알콜의 농도에 따라 크린콜, 바이오크린콜, 바이오크린콜-S, 키토 크린콜 총 네 가지로 분류됩니다. 모두 쌀, 보리, 옥수수 등을 발효시킨 발효 알콜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져 인체에 무해합니다.

 

  크린콜 바이오크린콜 바이오크린콜 S 키토크린콜
발효알콜 59% 75% 95% 59%
용도 식품, 기기 식품, 접객 업소용 기기 식품, 접객 업소용 기기 식품, 기기
사용 장소 가정, 업소 학교, 병원, 관공서 학교, 병원, 관공서 가정, 업소
용량 450ml / 1L / 20L 450ml / 20L 18L 450ml / 1L / 20L
특징 자몽 추출물 자몽 추출물 자몽 추출물 키토산 함유

 

 

발효알콜의 농도가 높다고 해서 식품에 사용하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좀 더 강력한 살균을 원하면 발효알콜 농도가 더 높은 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용량이 크고 알콜 도수가 높을수록 가정보다는 업소에서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키토크린콜은 키토산(Chitosan)이 함유되어 있는 차이 정도만 있습니다. 키토산은 갑각류에 함유된 키틴을 가공해서 만든 물질로써 노화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오 크린콜 사용 방법

 

 

앞서 말씀드렸듯이 여러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식품 같은 경우는 식품 표면에 분사해서 많이 쓰게 됩니다. 혹은 식품 제조시 직접 재료와 부재료에 2~3% 첨가하여 식품의 부패방지 및 지연하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혹은 물에 좀 탄 다음에 식품을 담가도 되는데요 떡국용 떡이나 삶은 계란, 과일 등은 담갔다가 씻어서 드셔도 됩니다. 곡물을 발효해서 만든 알콜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합니다. 작업장에서 살균소독을 하는 경우에는 작업장, 냉장고, 냉동운반차, 쇼케이스 등의 내부에 직접 분무하게 됩니다. 공기 중의 각종 부유균의 살균 목적으로는  소형분무기나 자동 스프레이어를 사용하여 뿌리게 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방역에서도 많이 쓰인 제품입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제품을 물에 희석할 경우에는 오히려 살균력이 떨어지게 되므로 원액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제품 등과 혼합하지 말고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알콜이다 보니 인화성이 있어서 화기 근처에서는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공기중에 분사된 진한 증기를 장시간 흡입하거나 직접 마시게 되면 알콜이다 보니 어지러움,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기 중에 분사했다면 충분히 환기를 시키고 활동해야 합니다. 만약 눈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깨끗한 물로 10분 이상 부드럽게 헹구어 내면 됩니다. 다량 직접 마셨을 경우에는 토하게 하고, 깨끗한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집안 청소에 꼭 필요한 제품

 

 

집에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책이나 장난감, 식기류 등 세균에 노출된 모든 물건으로부터 살균을 자주 하게 됩니다. 그럴 때 다른 제품들이 많지만 천연 곡물 알콜에서 추출한 바이오 크린콜 하나면 충분할 듯합니다. 예전에 마리헤즈 밀대에 대해 한 번 쓴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도 사실 청소에는 러버메이드 밀대가 최고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죠. 마리헤즈를 샀던 이유는 아랫글을 읽어보시면 나옵니다.

[청소용품] 스프레이 밀대 걸레 청소기 추천 / 마리헤즈

 

[청소용품] 스프레이 밀대 걸레 청소기 추천 / 마리헤즈

[청소용품] 스프레이 밀대 걸레 청소기 추천 / 마리헤즈 밀대 걸레 청소기 추천 좀 편안한 삶을 살아보려고 이런저런 청소용품을 알아보던 중이었습니다. 오늘은 마리헤즈 밀대에 대한 리뷰를

moviemaker.tistory.com

 

이런 류의 물을 분사하는 밀대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대용량 크린콜을 집에 구비해 뒀다가 바닥 청소할 때 쓰시면 최곱니다. 끈적이는 바닥과 오래도록 지워지지 않는 묵은 때가 있다면 천연 알콜로 박박 닦아보시면 아마 그 효과를 발바닥으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로 그냥 닦는 것보다는 세균도 박멸되고 개운함이 다릅니다. 알콜성분은 바로 날라가기 때문에 무취라서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싱크대 상판 얼룩 제거 과탄산소다 / ft.구연산나트륨, 베이킹소다

 

싱크대 상판 얼룩 제거 과탄산소다 / ft.구연산나트륨, 베이킹소다

싱크대 상판 얼룩 제거 과탄산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나트륨, 베이킹소다의 용도 부엌 싱크대 상판이 약간 흰색이다 보니 얼룩이 묻었을 때 바로바로 지우지 않으면 물이 들어버리더라구요 살

moviemaker.tistory.com

자석 창문닦이 유리창 양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자석 창문닦이 유리창 양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자석 창문닦이 유리창 양면으로 깨끗이 닦으세요 자석 유리창을 닦기 신박한 아이템 몇 년 전부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면서, 집안을 청소할 때 먼지를 더욱 잘 닦아야 할 필요가 있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