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클랜드 미녹시딜 5% 직구하는 방법 및 효과 Kirkland Minoxidil
먹는 탈모약 미녹시딜을 직구하는 이유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커클랜드 미녹시딜 5%에 대한 정보. 탈모를 경험하는 많은 사람들이 여러 직구사이트를 통해 구매를 많이 하는데 그 이유를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먹는 탈모약 미녹시딜이 정말 효과가 있는지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커클랜드 브랜드를 아시나요? COSTCO KIRKLAND
코스트코를 한 번이라도 가보신 분은 커클랜드 Kirkland 라는 브랜드가 코스트코의 PB(private brand goods)상품 중 가장 유명한 브랜드인 건 아실 거에요. 커클랜드의 브랜드 가치가 전체 코스트코 브랜드 가치의 70%를 차지할 만큼 중요한 브랜드입니다. 워낙 코스트코 자체가 제품 선정의 기준이 까다로운 만큼 웬만큼 좋지 않은 제품은 들어가지도 못합니다. 그래서 물건을 모르면 일단 코스트코에 입점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면 된다는 말까지 있죠. 다시 말해 코스트코에서 볼 수 있는 제품은 꼭 거기가 아니더라도 다른 데서도 믿고 살 만큼 제품 선택의 기준이 높다는 말입니다. 코스트코는 그리고 제품을 들여올 때 거의 독점 계약 방식으로 타사 대형 마트에서 판매하지 않는 조건으로 들여오기 때문에 공급자 입장에서는 거의 꿈의 리그라고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높은 판매량을 보장하는 곳이기도 하죠.
커클랜드 미녹시딜 제품에 대하여
오늘 소개해 드릴 커클랜드 미녹시딜 5% 제품에 대해서 한 번 소개해 드리면, 남성을 위한 탈모 치료제입니다. 아마 탈모인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법한 제품입니다. 영문으로는 Kirkland Minoxidil Regrowth Treatment라고 합니다. 여성용은 보라색으로 2%라고 쓰인 제품이 따로 있습니다. 영어에서 보시듯 트리트먼트라고 쓰여 있는데요. 정수리 부분에 머리숱이 적어지는 남성을 위한 남성 전용 탈모 제품입니다. 미녹시딜 국소성 탈모 치료제는 탈모 방지 및 탈모 지연에 강력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모근이 살아있을 때 탈모 방지 효과가 뛰어나며 발모 촉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임상적으로 입증이 된 제품으로 모낭을 자극시켜 머리카락을 다시 자라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미녹시딜의 원리를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혈관을 확장해서 피와 영양분의 공급을 늘리게 됩니다. 모낭세포의 회복과 활성화를 통해 발모를 유도하는 방식이죠.
미녹시딜을 구매하는 이유
사실 탈모에 관련된 병원 치료나 약들은 보통 비용이 꽤 들어갑니다. 기간도 길긴 하지만 병원 치료 같은 경우도 결코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미녹시딜은 바르는 제품 중에서는 가성비도 좋고 효과가 좋아서 꽤 유명합니다. 사실 대체할 수 있는 제품도 마땅치 않구요. 탈모의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유전적인 이유도 있고, 남성 호르몬과 관계가 있기도 하고 스트레스성 탈모도 있습니다. 탈모를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요 바르는 약, 먹는 약, 그리고 모발 이식이 있습니다. 그중 그나마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먹는 방법과 바르는 방법이죠. 먹는 약은 아무래도 좀 더 부작용이 있기도 해서 쉽게 도전하기가 어렵습니다. 바르는 약인 미녹시딜은 효과도 좋기로 소문이 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쉽게 접근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탈모는 사실 단순 미용의 문제라기보다는 자신감과 직결된 부분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빠질 때도 충격인데 젊은 나이에 여러가지 요인으로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면 정말 그 자신감의 저하는 어떻게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심리적으로 위축되기도 하죠. 풍성한 머리가 있으신 분들도 스트레스로 인해서 탈모가 진행되면 정말 스트레스를 받는 편입니다.
미녹시딜 사용 방법
한 박스에 6병과 스포이드 하나가 들어있습니다. 한 통이 한 달 정도라서 한 박스 사면 반 년 정도 쓸 수 있는 분량입니다. 스포이드는 뚜껑처럼 생겨서 한 통을 다 쓰시면 다음 통부터는 기존 스포이드를 뚜껑처럼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방법은 머리 숱이 적은 두피에 하루 2회 1mL씩 발라주면 됩니다. 아침저녁이 되겠네요. 이마나 헤어라인에는 효과가 없으며 주로 정수리 부분에 발라주는 용도로 쓰입니다.
스포이드로 뿌린 다음에 톡톡 두들겨 주거나 문질러주면 됩니다. 바를 때 손 같은 피부에 닿기도 하는 데 사용 후 반드시 손을 씻어주세요. 만약 더 효과를 보기 위해서 정량이 아닌 다량이나 횟수를 늘린다고 해도 효과가 더 좋아지진 않습니다. 꾸준하게 사용하면 발모 효과가 나타나지만 빠르면 보통 2개월 안에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minoxidil 효과
미국 FDA에서 승인받은 제품이기도 하고 많은 유튜버나 탈모인들이 효과를 본 후기를 많이 보셨을 거에요. 아마 2개월 이상 꾸준하게 발라주신 분들은 확실히 듬성듬성했던 부위가 채워지는 걸 느끼실 거에요. 처음에는 쉐딩이라는 현상으로 기존의 잔 머리카락이 빠지고 나서 굵은 머리카락이 나게 됩니다. 휴지기탈모, M자 이마, 가르마쪽 모발이 얇아지는 안드로젠 탈모 등등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뭔가 마술 같은 드라마틱하게 풍성한 모발의 효과를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꾸준하게 사용하시다 보면 점차 효과를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치 발톱무좀 치료처럼 장기간 치료를 해야 효과를 보는 그런 분야가 바로 발모입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 5% 주의사항 및 부작용
주의사항으로는 파란 통의 5% 제품은 남성용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꼭 남성만 발라야 합니다. (여성용은 보라색 2%). 그리고 한 박스에 스포이드는 하나만 들어있기 때문에 한 병 쓰고 다 썼다고 스포이드까지 버리시면 안됩니다. 가장 중요한 게 양조절입니다. 꼭 적정 양만 쓰셔야 되요. 남자는 1mL씩이고 여성은 0.5mL씩입니다. 많이 발라도 안되고 더 자주 발라도 안됩니다. 그리고 두피에 일정하게 발라야되는데 머리카락에만 묻거나 한 부분에 과다 도포되면 안됩니다.
부작용으로는 저혈압이나 신장질환, 심장질환 등 혈관에 관련된 내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임산부나 수유중인 여성도 사용하면 안되구요. 피부에 직접 바르는 치료약이다 보니 너무 장기간 쓰다가 보면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두피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땐 피부과에 가서 한 번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두피염 외에도, 시력저하, 두통 및 이마 여드름, 다모증(잔털형성), 피부노화 같은 부작용이 있는 분도 계십니다. 다모증은 두피가 아닌 눈썹, 팔뚝, 얼굴 털이 굵어지는 걸 말해요. 그리고 누구에게나 효과가 있는 건 아닙니다. 탈모의 원인이 여러 가지이듯 효과도 개인차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두피염은 한 곳에 과다도포되면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골고루 적정량을 바르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부작용이 발생할 때는 도포를 중단하면 원상복구 됩다고 합니다.
미녹시딜을 직구하는 이유
간단합니다. 한국에 입점한 코스트코에서는 미녹시딜을 팔지 않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국내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살 수 없는 건 아닙니다. 누군가 수입을 하거나 들여와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아무래도 비쌉니다. 국내에서 정식으로 사려면 처방전이 필요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직접 직구로 사는 분들이 많으시죠. 보통 1년 치가 5만원 정도 대에서 직구가 가능합니다. 의약품이라서 직구하는 게 좀 의심스럽다고 생각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정식 인증을 받고 판매하는 사이트는 괜찮습니다. 물론 직구다 보니 교환, 반품, 환불 등의 절차는 좀 더 까다롭겠죠. 게다가 탈모 자체가 치료 기간이 긴 분야다 보니 약에 들어가는 가격도 무시못합니다. 그래서 직구를 통해서 저렴하게 쟁여두고 쓰는 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탈모는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자연스럽게 머리가 빠지는 시기에 준비하면 사실 좀 늦습니다. 초기에 준비를 해야 좀 더 풍성하고 아름다운 중장년 이후를 보낼 수 있습니다. 나는 아니겠지 하다가 어느 날 거울을 보게 되고 충격과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조금이라도 조짐이 보이신다면, 병원을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커클랜드 미녹시딜은 직구를 하던 대행을 하던 병원보다는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보시는 듯 합니다.
<관련글>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총정리 / 비오틴이 도움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