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3. 2. 8. 00:27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고덱스 캡슐의 효능 복용법, 간과 관련된 부작용 정리

셀트리온에서 나온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약

 

우리의 신체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기관 중에서도 간은 해독작용은 물론 신체 에너지관리, 호르몬 분해와 대사 작용 등 많은 역할을 하는 기관 중의 하나입니다. 요즘 부쩍 피곤하거나 소화에 어려움이 있다면 단순하게 피곤해 그럴 수 있지만 간 기능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간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셀트리온에서 나온 고덱스 캡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아랫글을 한 번 참조해 주세요.

 

 

고덱스 캡슐(Godex Cap.)은 어떤 약인가요?

 

고덱스 캡슐 외관



고덱스 캡슐은 현재 셀트리온제약에서 개발된 신약으로 우루사와 함께 간, 담장, 췌장에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많이 처방되고 있는 약 중의 하나입니다. 황갈색의 분말이 들어있는 고덱스 캡슐은 우리가 약국에 가 처방전 없이는 구입이 불가능한 전문의약품으로 구분되어진 의약품입니다. 이 약은 2001년에 개발되어 2002년부터 판매되기 시작해서 셀트리온에게 지금까지도 효자노릇을 하고 있는 약입니다. 2017년에는 처음으로 간 하면 생각나는 우루사를 매출로 꺾고 국내 간장질환 시장을 재패했습니다.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우루사처럼 광고를 하지 않아 일반인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이름일 수 있으나 의사들 사이에서는 꽤 잘 알려진 약입니다.

복용하기 전 복용 기준이 있는데요. AST, ALT 수치가 60이상 40-60으로 3개월 이상일때 처방이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간 질환 관련으로 처방받을 때 많이 쓰이는 약입니다. 포장 단위로는 100캡슐/PTP, 100캡슐/병, 300캡슐/병

 

 

고덱스 캡슐의 효과와 성분

고덱스 캡슐의 효과를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간의 해독기능을 강화하여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약입니다.

 

 

고덱스 캡슐 성분은 오로트산카르니틴, 시아코노발라민, 비페닐디메틸디카르복실레이트, 항독성간장엑스, 피노폴라빈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간질환을 가진 환자가 복용을 하면 비정상적으로 상승한 수치를 정상화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성분 중의 하나인 비페닐디메틸디카르복실레이트는 오미자씨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 다른 주요성분인 오로트산카르니틴은 간과 심장에 지방산을 이동해 주는데 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으로 간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지방산 대사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동일성분을 가진 의약품 정보로는 으로는 427800ACH가 있습니다.

 

 

고덱스 캡슐 섭취 방법

 

 

이렇게 간 수치를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되는 고덱스 캡슐. 올바르게 복용하기 위해서는 성인 기준으로 1회 2캡슐, 하루 2~3회 복용을 하지만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급여적정성 인정된 약품

 

 

보통 건강보험에서 보조해주느냐(급여) 안 해주느냐(비급여)에 따라서 약을 구매하는 비용이 많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당연히 보조가 되면 그만큼 약을 저렴하게 살 수 있겠죠. 급여 비급여 여부는 보건복지부에서 정하는 고시에 따라 달라집니다. 셀트리온의 고덱스 캡슐은 국민건강보험으로부터 급여 적정성 인정으로 판정이 났습니다. 건강보험 급여 적용이 된다는 말이지요.

참고로 실손보험 관련해서 쓰이는 급여나 비급여라는 단어의 의미를 설명해 드리면, 급여는 보험이 적용돼서 저렴하다는 의미이고, 비급여는 보험처리가 안 돼서 비싸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이해가 편합니다. 비급여 처방에 해당되는 대표적인 예로는 헬리코박터 제균치료에 쓰이는 약과 신경통에 쓰이는 항경련제, 노화로 인한 탈모나 피부질환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 100/100은 본인이 약 가격의 100%를 부담한다는 말인데, 조제료의 70%를 공단에서 보조해주기 때문이 비급여보다는 약간 지원혜택을 더 받는 축에 속합니다. 비급여는 조제료도 지원이 안 되거든요.

 

 

부작용 및 주의사항

고덱스 캡슐 또한 부작용이 있는데요. 첫 번째 부작용으로는 입 마름, 발진, 가려움,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부작용으로는 레보도파의 말초대사능력을 증가시킴으로써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어 레보도파를 복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고덱스 캡슐을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세 번째 부작용으로는 드물게 나타나지만, 복부가 팽만하거나, 변비, 불쾌감 등이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 부작용으로는 소변의 색과 눈색이 노랗게 변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라면 의료기관을 다시 방문하여 의료진과 상의하셔야 합니다.

 

 

복용하면 안되는 대상 및 주의사항

 

 

아래에 해당하는 사람에게는 투여 및 복용이 금지됩니다. 심한 담도폐쇄 환자, 전격성 간염환장, 방사선비투과정 석회화된 담석 환자, 비기능성 담당 환자, 급성 담낭염 환자,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 소아, 신질환 환자, 소화성궤양 환자, 크론병과 같은 대장 및 소장염 환자, 갈락토오스 불내성, Lapp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 ​

주의사항으로 만약 복용 후에 발진,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라면 전문가와 상의해야합니다. 그리고 식이요법, 운동요법, 금연, 금주 등 철저한 자기 관리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간 염증 수치에 효과가 있는 고덱스 캡슐의 복용법, 부작용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간 건강에 이상 징후가 느껴지시는 분이라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검사를 통해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임플란트 시술 과정, 가격 및 종류 총정리해드립니다

 

임플란트 시술 과정, 가격 및 종류 총정리해드립니다

임플란트 시술 과정, 가격 및 종류 총정리해드립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어느 정도 드는 편일까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몸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중에서도 관리가 소홀할수록 문제가

moviemaker.tistory.com

요로결석 증상 및 원인 / 통증은 얼마나 되고 제거는 어떻게 하는지

 

요로결석 증상 및 원인 / 통증은 얼마나 되고 제거는 어떻게 하는지

요로결석 증상 및 원인 / 통증은 얼마나 되고 제거는 어떻게 하는지 신장결석 요로결석에 좋은 음식과 제거 후 관리법 가끔, 옆구리를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극심하여 응급실을 방문하는 경

moviemaker.tistory.com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총정리 비오틴이 도움이 될까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총정리 비오틴이 도움이 될까요?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 총정리 비오틴이 도움이 될까요?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와 탈모에 대해 출산 혹은 유전적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 탈모 증상이 나타날까 봐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

moviemaker.tistory.com

고혈압 낮추는 방법 이뇨제 라식스정 효과와 부작용 정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이뇨제 라식스정 효과와 부작용 정리

고혈압 낮추는 방법 이뇨제 라식스정 효과와 부작용 정리 라식스정 40mg 효능과 효과 / 용법 및 부작용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요즘은 다양한 질병들로 현대인들을 괴롭히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moviemaker.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