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19. 3. 30. 04:33

인천공항 주차장 안내 / 공식 사설 주차대행 / 주차요금 할인

 

인천공항의 주차장과 주차대행서비스에 대해 한 번 간단하게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크게 주차장은 단기와 장기로 나뉘는데 단기주차장은 1일 이내 단시간 이용하는 차량을 위한 곳입니다.

1일 이상 주차를 하려면 장기주차장에 대야됩니다.

 

 

공항에서 보통 지인을 1층에서 픽업하거나 3층 출국장에 내려줄 때는 보통 5분 이내의 정차만 가능합니다.

더 머물고 계시다가는 카메라나 사람으로부터 단속당할 수 있어요.

주차대행은 말그대로 발렛서비스 인데 결론적으로 사설이든 공식이든 연휴때는 주차장 빈자리 찾아서 빙글빙글 돌지 마시고 그냥 주차대행 맡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실시간 상황은 네이버에서 인천공항 주차를 치면 나옵니다

 

 

1. 단기주차장

단기주차장은 인천공항 1여객터미널 기준으로 교통센터 주위에 가까이 있는 A,D,C,H 구역입니다. 지상과 지하3층까지 있습니다.

2여객터미널도 근처에 붙어 있어요. 단기는 차량 제한높이 2.1m이하의 승용차 전용구역입니다.

공항 단기주차장 주차요금은 기본 30분에 1,200원 / 추가 15분 600원 / 1일 24,000원 입니다.

경차는 50% 여기서 할인됩니다. 장애인, 다자녀, 저공해 자동차도 50% 할인되죠.

주차요금 정산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사전 무인 요금정산기 / 인천공항 가이드앱 내 '교통/주차-주차요금결제' / 유인부스 / 무인부스

가 있습니다. 현금, 선후불카드, 신용카드, 교통카드, 하이패스 카드 등등 종류도 다앙하죠.

주차 요금의 경우 시간을 계산해서 나오기 때문에 3박 5일 있었다 하더라도 4일정도 요금만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계산기

 

 

2. 장기주차장

위 그림에서 P1 P2 P3 P4 네군데가 장기주차장입니다. 바닥에 있는 라인을 따라서 장기주차장으로 가면 됩니다.

장기 주차장은 두 가지가 있는데 주차타워와 실외로 나뉩니다. P1 P2앞쪽에는 주차타워가 있어요.

2여객 터미널의 경우 좀 멀리 떨어져 있어서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됩니다 (5~16분 간격으로 운영되며 소요시간은 약 15분)

장기 주차요금은 소형은 시간당 1000원, 1일 9,000원 / 대형은 30분 1,200원, 1일 12,000원 입니다. 승용차는 모두 소형으로 칩니다.

버스는 15인을 기준, 화물차는 최대 적재량 1톤을 기준으로 소형과 대형으로 나뉩니다.

 

 

3. 공식주차대행 VS 사설주차대행 서비스

주차대행은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과 일반 사설업체로 나뉩니다.

공식과 사설의 가장 큰 차이는 일단 사설이 더 쌉니다.

공식주차대행은 맡기는 장소에 직접 가서 맡기고 찾아야 됩니다. 차량 보관이 야외구요.

가장 중요한 주차비도 좀 비싼 편이고 발렛비도 별도로 15,000원 듭니다 (무료발렛 제휴 플래티넘 카드 무료)

 

사설 민영업체는 일단 좀 더 싸구요.. 몇일 이상 할인 이런 식으로..

보통 전화나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나면 출국장과 입국장에서 약속된 장소에서 맡기고 찾습니다

맡길 때는 공항도착 30분전 전화해서 미팅하고, 찾을 때는 비행기 내려서 전화하면 차를 가지고 옵니다 (시간 세이브가 가장 강점) 

대부분의 경우 발렛비도 무료입니다. 업체 중에는 손세차를 무료로 해주는 곳도 있더라구요 (업체간 박터지는 싸움 ㅋㅋ)

근데 밤늦은 시간이나 새벽에는 입출고시 추가비용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설 업체는 보통 공항인근 어딘가에 자기들이 쓰는 외부의 장소에 차를 보관합니다 (실내 혹은 실외)

CCTV로 장소를 확인하는 업체도 있던데 보통 어디다 세우는지 잘 모릅니다 ㅋㅋ

카드는 더 받는곳도 있고 현금만 받는 곳도 있고 다 상황이 다르니.. 선택은 맡기겠습니다 ㅎㅎ

진짜 인터넷에 업체가 많아서 다 비교하는게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누가 좀 정리해줬으면 좋겠다는..

 

 

4. 공식 주차대행 방법

간단하게 과정을 말씀드리면 주차대행은 일단 3층 출국장으로 먼저 들어가서 다시 빙 돌아 주차대행을 따라 1층으로 돌아내려갑니다.

그리고 주차대행 접수장에서 발렛을 맡기고 주차접수증을 받고나면, 나중에 귀국해서 후불결제 하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주차대행비와 주차비는 별도 계산입니다.

보통 인천공항 발렛 서비스 되는 카드가 있으시다면 후불 결제할 때 그 카드로 하면 0원 처리됩니다.

주차비는 시간별로 자동 계산되서 무인정산기나 그 외 방법으로 하면 되구요. 간단하죠?

 

 

1터미널의 경우

출국할 때 맡기는 차를 맡기는 법은 3층 출국장으로 올라가면 좌측에 파란색으로 주차대행이 있습니다.

만약 일행이나 짐을 미리 내려야 될 때는 3층에 내리고 다시 왼쪽으로 붙어서 따라가면 됩니다.

그리고 1층으로 다시 내려가게 되지요. 무서워 하지 마세요 ㅋㅋ 파란색만 따라가면 다시 서울가는 고속도로 탈 일은 없습니다.

 

 

이렇게 3층을 지나 1층 C구역으로 돌아 들어와서 오렌지색 유니폼을 입은 안내하는 분들을 따라 차를 맡기면 끝입니다.

받은 접수증은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2터미널의 경우 단기주차장 지하 1층쪽으로 들어오면 바닥에 파란색 주차대행을 따라들어가면 됩니다.

접수장은 지하1층 서편 인도장(110~112번), 인도장은 동편 나가는 쪽이고 210~212번입니다.

210번 앞 정산실에서 정산하고 인도받습니다.

 

 

5. 주차대행 맡긴 차량을 찾을 때

1터미널의 경우 A카운터와 H카운터에따라 차량을 찾는 곳이 다른데 보통 접수할 때 접수증에 찾는 곳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차량은 야외에 주차되어 있다가 찾을 때가 되면 A나 H지정된 장소로 가져오는 것 같더라구요.

 

저는 H카운터 쪽이어서 1층 12번 출구를 나와 횡단보도를 지나면 엘레베이터를 타고 H구역 지하 3층으로 내려갔습니다.

 

 

엘레베이터에 지하3층 H38구역에 있는 공식주차대행 차량찾는 곳으로 가라고 표시가 되어있네요

 

 

지하 3층 H38쪽에 가면 저렇게 계산하는 사무실이 보입니다.

 

 

제휴카드로 결제를 하면 발렛비용 15,000원은 무료로 찍힙니다.

저 같이 주는 종이는 자기 차가 주차되어 있는 장소를 적어주더라구요.

 

 

발렛비를 계산하고 나서 옆에 있는 주차비 무인 정산기에서 따로 주차비를 계산합니다.

 

 

 

그리고 차를 찾아서 다시 서울로~~

어렵지 않죠?

 

 
▲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

 

<관련글>

인천공항 탑승동 스카이 허브라운지 / SKY HUB LOUNGE

[인천공항] 무료로 편히 누워 쉴 수 있는 공간 꿀팁!

인천공항 내에서 소주를 마실 수 있는곳?

인천공항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환전 방법/ATM 위치 총정리

 

인천공항 제2청사 / 2여객터미널 가는 방법

인천공항 겨울옷 외투보관 서비스(18-19) / 대한항공 아시아나 LCC

인천공항 2터미널 맛집 밥집 / 지하 푸드코트 식당 메뉴

인천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 면세지역 식당, 푸드코트

인천공항 제2터미널 면세품 인도장 안내 / 면세 한도

인천공항 제2터미널 /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ATM 위치

인천공항 2터미널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롭(자동수하물 위탁)

인천공항 리무진 타는곳 / 2터미널 공항버스 시간표

그리드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