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2터미널에 있는 면세점 인도장을 찾았습니다. 얼마전 SM면세점에서 패밀리세일을 해서 좀 질렀거든요.
알피나 오토매틱 메탈 손목시계를 좀 많이 싸게 샀습니다. 거의 2900불 하는 건데... 면세 한도를 안넘을 정도로 싸게 샀으니 말 다했죠 ㅋ
일단 이런 기회가 오면 면세품은 먼저 사 놓는게 팁입니다. 나갈 일이 당장 없어도 출국일 변경하면 되거든요.
지난 주에 잡힌 북해도 출장이 있어서 2청사를 통해 면세품 수령하는 걸로 변경을 해서 산지 두 달 만에 받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퍼스널 컬러를 한 번 받은 적이 있는데 전 가죽 손목시계보다 메탈이 어울린다고 해서 한참을 벼르다 샀거든요.
[관련글] - 퍼스널 컬러 컨설팅 후기 / Personal Color Consulting
2청사는 확실히 항공사가 대한항공(KE), 에어프랑스(AF), KLM(KL), 델타항공(DL) 네 곳 밖에 없어서 그런지
1터미널에서 느끼던 그런 번잡함은 확실히 덜한 편입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지 않아서 그런지 왠지 공기도 더 쾌적한 것 같고 ㅋㅋ
면세점에 보이는 사람들도 훨씬 여유있어 보이는건 왜 때문일까요.
출국장을 통과해서 면세점으로 나오면 구찌를 비롯해서 1터미널보다 좀 더 화려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면세점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2청사에는 신세계, 신라, 롯데, SM면세점, 시티면세점, 삼익, 엔타스 면세점 등등이 입점해 있고
명품 브랜드로 롱샴, 프라다, 페라가모, 펜디, 셀린드, 티파니, 에뜨로, 투미, 토리버치, 샤넬, 리모와, 몽블랑, 끌로에, 구찌,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몽클레어, 발렌티노 등등 업체가 입점해 있습니다.
이 위로는 4층에는 면세품 인도장, 항공사별 라운지나 편의시설들이 모여있습니다.
대표적인 시설로는 231번 게이트 부근 4층에 인터넷존, 낮잠을 잘 수 있는 냅존, 릴렉스존, 라운지, 스파, 샤워실, 디지털존 이있고
252번 게이트 근처에 면세품 인도장, 환승호텔
253번 근처에 대한항공 라운지(프레스티지)
268번 근처에 샤워실, 스파, 인터넷 존, 렐렉스존, 냅존, 디지털짐 이 있습니다.
면세품 인도장은 출국장을 나가서 그렇게 멀지 않은 252번 게이트 맞은편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터미널 처럼 따로 탑승동으로 넘어갈 일이 없어서 그건 헷갈리지 않고 편한 것 같아요.
252번 게이트 맞은편 4층에 있습니다.
메인 면세점들과 중소 면세점들이 다 같이 입점해 있어요.
면세품 인도장으로 들어가는 바로 옆에는 50객실 규모의 워커힐 트랜짓 호텔이 있습니다.
그리고 2터미널 지하1층 교통센터 동측 버스 매표구 근처에는 다락휴라고 60객실 규모의 캡슐호텔이 있습니다.
보통 이른 아침 출국을 하는 분들이나 환상시간이 애매한 외국인들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같은 경우는 집에서 택시타면 인천공항까지 45분이면 가기 때문에 호텔비보다는 택시를 택하는 편입니다.
바로 호텔과 이어진 곳에 있는 면세품 인도장 입구입니다.
duty free pick up
입구에서 롯데나 신라, 신세계 같은 경우는 번호표를 뽑아야 됩니다
전 SM면세점이기 때문에 항상 줄이 없어서 바로 갑니다 ㅋㅋ
,
이렇게 1터미널 보다는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깜짝 놀란게 있는데... 아마 중국인들로 추정되는 분들이 들어가는 입구에 주저앉아 엄청나게 많은 양의 면세품을 수령해서는
뽁뽁이 및 포장을 뜯어서 새로 산 캐리어에 담고 있더라구요. 빈 캐리어만도 대여섯개던데..
아마 면세점 안에 들어와서 사는 캐리어는 기내캐리 제한이 없는건지.. 아무튼 대단해 보이더라구요.
2터미널에서 게이트로 가는 길은 확실히 천장이 멋있어서 눈이 확 트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전에 한 번 붙이는 짐에 핸드폰 외장 배터리 넣었다가 출국장 나가는 짐 검사하는데서 표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면세지역으로 나가면 수하물 검사하는데 가서 확인하라고 하더라구요
2터미널 좌 우 완전 끝에 있는데.. 제가 타는 항공사 게이트랑 완전 반대쪽 끝에 있는 수하물 검역소에 가서 배터리를 빼온 기억이 납니다.
바닥에 비춘 천장의 조명이 뭔가 좀 자랑스러운 느낌 뿜뿜 나는 인천공항입니다.
나무도 군데군데 조경으로 멋지게 서있고 확실히 넓고 쾌적한 공항인 듯 싶습니다.
해외 나갈 때 살 수 있는 면세품의 한도는 인당 600불입니다.
그 물건을 그냥 해외로 가져나가면 한국에서는 상관이 없지만 다시 가지고 들어온다면 입국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카드사에서 실시간으로 관세청으로 결제 내역이 날라가기 때문에 안걸리겠지? 하는 마음은 알겠지만
가급적이면 미리 신고해서 광명 찾는게 덜 손해보는 길입니다. 가산세 까지 물거든요.
그리고 추가로 주류 1병 (1리터 이하, 400달러 이하), 담배 한보루(200개비) 이하, 향수 60ml이하 까지는 별도로 면세가 가능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저 귀국할 때 캐리어에 노란색 자물쇠가 걸려서 나오더라구요. 컨베어 벨트에서 집어들면 노래가 나옵니다 ㅋㅋ
세관에 갈 때 까지 소리나는데 정말 쪽팔립니다. ㅋㅋ 하지만 전 자신 있었죠.
카드 결제액이 면세 한도 이내였거든요. 바로 확인 수 자물쇠를 제거하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해외여행 갈 때 인터넷 와이파이 도시락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예약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 관련>
[Travel] - 인천공항 리무진 타는곳 / 2터미널 공항버스 시간표
[Travel] - 인천공항 제2청사 / 2여객터미널 가는 방법
[Travel] - [인천공항 맛집] 제2터미널 평화옥 곰탕 / 임정식 쉐프
[Travel] - 인천공항 2터미널 맛집 밥집 / 지하 푸드코트 식당 메뉴
[Travel] - 인천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 면세지역 식당, 푸드코트
[Travel] - 인천공항 제2터미널 /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ATM 위치
[Travel] - 인천공항 2터미널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롭(자동수하물 위탁)
<인천공항 1터미널 관련>
[Travel] - 인천공항 내에서 소주를 마실 수 있는곳?
[Travel] - 인천공항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환전 방법/ATM 위치 총정리
[Travel] - [인천공항] 무료로 편히 누워 쉴 수 있는 공간 꿀팁!
[Travel] - 인천공항 탑승동 스카이 허브라운지 / SKY HUB LOU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