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2018.03.04 21:30

해외여행을 다니다 보면 출입국시 줄을 길게 서서 심사를 받게되는데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자동출임국심사 심사대를 통해서 빠르고 간편하게 출국및 입국을 하고 있습니다.

그게 바로 자동 출입국 심사(SES: Smart Entry Service, 이하 SES) 라는 거죠.

자동입국심사를 하면 여권만 잘 갖다대고, 모자 안쓰고 바로바로 통과하면 불과 10여초 내로 출국 및 입국심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요즘엔 입국시에는 오히려 사람이 도장찍어주는 곳이 더 빠를 정도로 자동입국 심사 줄이 길어지기도 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알았는데 주민등록증이 있는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따로 사전등록을 해서 그런줄만 알고 있었거든요.

대신 만 7세에서 만18세 이하 국민은 사전등록 후 이용가능합니다. 부모동반 및 가족관계확인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17세 이상 등록외국인은 이곳에서 사전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3층 체크인카운터 F맞은편에 등록센터가 있습니다.

우리은행과 KT로밍센터 사이에 있어요.

 


 

 

 

 

이 통로를 따라서 끝까지 가시면 여권 검사 후 사전 등록을 하실 수 이습니다.

한 번 등록한 자동입국 등록은 따로 유효기간이 없어요.

운영시간 " 07:00~19:00  032-740-7400

 

 

2017년 1월부터 성인들은 바로 자동심사대를 이용할 수 있었군요.. 몰랐네요

대신 중간에 개명을 했거나 주민번호가 변경된 경우는 다시 등록을 해야 합니다.

 

 

자동출입국심사대, 스마트 엔트리 서비스SES를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권을 올려놓을 때 주의사항은 여권커버가 있으면 끝까지 여권이 안 밀어져서 인식이 잘 안됩니다.

가급적이면 여권커버를 벗긴 상태에서 잘 스캔이 되도록 여권을 올려주시고

자동문이 열리면 등록한 손가락을 올리고 카메라를 봐야되는데요

이때 모자나 선그라스를 쓰고 있으면 잘 인식이 안되니까 벗어주세요.

그리고 문이 열리면 끝~ 간단하죠?

 

 

 

자동입국심사 등록 센터가 인천공항만 있는 건 아니고 김포, 김해, 대구, 제주 공항

심지어 서울역까지 있으니까 사전 등록하실 분들은 아래 주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만 자동출입국 서비스가 되는게 아니고

미국이나, 홍콩, 마카오로 출국할 때도 한국과 양국 간에 자동출입국 심사를 이용할 수 있더라구요.

담번에 홍콩갈 때 한 번 이용해봐야겠어요.

자세한 안내는 SES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100불의 심사수수료가 드네요 이런..

 

 
포켓 와이파이 에그 할인예약
 
 
 
▲SM면세점 할인 쿠폰 / 주류 전품목 40%
 

<인천공항 1터미널 관련>

[Travel] - 인천공항 내에서 소주를 마실 수 있는곳?

[Travel] - 인천공항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환전 방법/ATM 위치 총정리

[Travel] - [인천공항] 무료로 편히 누워 쉴 수 있는 공간 꿀팁!

[Travel] - 인천공항 탑승동 스카이 허브라운지 / SKY HUB LOUNGE

[Travel] - 인천공항 겨울옷 외투보관 총정리 (대한항공 코트룸, 아시아나 크린업에어)

 

<인천공항 제2터미널 관련>

[Travel] - 인천공항 리무진 타는곳 / 2터미널 공항버스 시간표

[Travel] - 인천공항 제2청사 / 2여객터미널 가는 방법

[Travel] - [인천공항 맛집] 제2터미널 평화옥 곰탕 / 임정식 쉐프

[Travel] - 인천공항 2터미널 맛집 밥집 / 지하 푸드코트 식당 메뉴

[Travel] - 인천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 면세지역 식당, 푸드코트

[Travel] - 인천공항 제2터미널 면세품 인도장 안내 / 면세 한도

[Travel] - 인천공항 제2터미널 /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ATM 위치

[Travel] - 인천공항 2터미널 셀프체크인, 셀프백드롭(자동수하물 위탁)

      
Posted by 사진찍는 디제이 DJ DOO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