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0. 9. 19. 00:03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포매라니안 성격, 특징 분양 정보

포메라니안 가격과 특징 정리

 


혹시 애완견 하면 어떤 강아지가 떠오르시나요? 

오늘은 귀여운 강아지의 대명사 포매라니안의 성격과 특징, 가격이나 분양 정보에 대해 한 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포매라니안의 특징

원래 포메라니안(Pomeranian)은 독일과 폴란드 북부가 원산의 강아지로 아이슬란드에서 썰매를 끌던 종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털이 풍성하고 여우처럼 똘망똘망하게 생긴 종입니다. 대신 온 집안에 털이 많이 빠지기 때문에 빗질을 자주 해줘야 합니다. 

가끔 둥글게 미용을 해서 공처럼 꾸며주기도 하는데, 짧게 털을 싹 밀어버리면 나중에 공처럼 털이 서지 않을 수 있어서 털 관리를 잘 해줘야 해요.

 

작은 체구에 비해 머리가 엄청 영리하고 성격도 호기심과 욕심이 많은 강아지예요

활동량이 많아서 정말 정신없이 뛰어다니면서 주인의 사랑을 독차지하기 위해 애교를 부리기도 한답니다.

특히나 고집이 좀 쎄서 너무 오냐오냐 받아주고 키우다가는 감당치 못할 개구쟁이가 될 가능성이 높죠

 

 

포매라니안 외형

포매라니안은 몸통은 짧고 야무지게 생겼습니다.

소형견으로 몸무게는 1.3∼3.2kg 사이 정도이고, 키는 어깨높이 기준으로 14∼18cm 정도 됩니다.

입은  짧고 뾰족하게 여우와 비슷한 얼굴을 가지고 있고 꼬리는 등위로 말려 올라가 있습니다. 

귀는 작은 편이에요. 꼬리를 비롯하여 몸 전체가 화려한 장식 털로 덮여 있습니다. 

속 털은 짧고 굵은 편이고 겉은 빛이 나는 이중모라 털 빠짐이 어마어마합니다.

까먹지 말고 매일매일 빗겨주면 집안에 굴러다니는 털을 좀 막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목양견으로 사육한 적이 있으나 최근에는 반려견으로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썰매개의 후손답게 질투심도 많고 승부욕이 강합니다.

 

 

사실 털이 무성해서 그렇지 몸통은 작고 여린 체구를 가지고 있답니다.

몸은 단단한 편이긴 하지만 다리가 가늘어서 높은 곳에서 뛰지 못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낮은 계단이라도 좀 도와주시면 좋습니다.

 

 

포메라이언 성격

포매라니안 성격은 호기심이 많고 애교가 많습니다. 하지만 주인에 대한 충성심도 대단하죠.

엄청 활발해서 매일 산책을 꾸준히 시켜줘야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용맹한 후손답게 밖에서 덩치 큰 다른 개를 만나도 주늑 들지 않고 힘차게 덤벼서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포매라니안 성격의 단점을 말하자면 욕심이 정말 많아 주인의 사랑을 독점하려는 성향이 짙습니다.

그래서 질투도 많고 상황에 따라 잘 짖고 신경질적으로 고집을 부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머리가 똑똑하기 때문에 미리 훈련으로 손발을 맞추면 이렇게 사랑스러운 강아지도 없습니다.

그래서 어린 유년기의 훈련이 꽤 중요하기도 합니다.

 

 

포메라니안 분양

포메라니안 입양을 생각하신다면 소형견 중에서도 거의 상위에 속하는 고가종에 속합니다.

수요 보다 개체 수가 적고 고가견종이다 보니 폼피츠나 스피츠를 포매라니안으로 속여서 분양사기가 간혹 있기도 합니다.

분양을 원하시는 분들은 꼭 검증된 곳에서 잘 알아보고 받으시길 바래요.

 

 

 

 

 

스피츠는 사모예드가 조상인데요,아기때는 정말 포매라니안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구분하는 방법은 스피츠는 포메라니안보다 귀가 큰 편이고 털이 서는 포메에 비해 털이 아래로 자랍니다.

그리고 스피츠는 코가 길어서 포메보다 눈과 귀 사이가 더 멀어요.

 

 

정말 귀엽지 않나요? 이런 치명적인 매력 때문에 집에서도 정말 많이 키우는 반려견입니다.

발소리가 작아서 집안에서는 돌아다니고 있는지도 모를 때가 있어요.

꽤 영리하기 때문에 손 앉아 일어서 하우스 같은 명령은 금방 깨우칩니다.

털에 유분이 없는 편이라서 목욕을 자주 안 해도 냄새가 많이 안 나는 견종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목욕은 자주 해주세요

 

 

포매라니안 색이 정말 다양하긴 한데 가장 인기 있는 종은 화이트라고 하더라구요

아침에 일어나면 꼭 하루 한 번 5분 정도 빗질을 해주신다면 털 빠짐 고민 없이 잘 키우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은 포메라이안의 성격과 특징 분양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관련글>

개종류 총정리 / 애완용, 소형, 중형, 대형 강아지

 

개종류 총정리 / 애완용, 소형, 중형, 대형 강아지

개종류 총정리 / 애완용, 소형, 중형, 대형 강아지 강아지, 대형견의 종류를 나누는 기준과 종 설명 보통 개종류라고 하면 정말 방대한 범위이긴 하죠. 평소에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애완용

moviemaker.tistory.com

펫드라이룸 렌탈 정보와 반려동물 적응시키는 방법

 

펫드라이룸 렌탈 정보와 반려동물 적응시키는 방법

펫드라이룸 렌탈 정보와 반려동물 적응시키는 방법 강아지 펫드라이룸에서 말리기 강아지 키우는 분들이라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매일 댕댕이들 산책시켜주는 것이 하루 일과 중에 중요한 분

moviemaker.tistory.com

펫도매 사업, 반려동물 애견용품 사업에 성공하는 방법

 

펫도매 사업, 반려동물 애견용품 사업에 성공하는 방법

펫도매 사업, 반려동물 애견용품 사업에 성공하는 방법 반려견 관련 사업에 관심이 있다면 최근 통계에 의하면 현재 우리나라의 반려동물 인구는 약 1500만 명이라고 합니다. 이는 다섯 가구 중

moviemaker.tistory.com

웰시코기 종이접기 방법(동영상) / Origami Corgi Instructions

 

웰시코기 종이접기 방법(동영상) / Origami Corgi Instructions

종이접기를 영어로 origami 라고 하네요 수많은 종류의 동물들부터 다양한 종이접기 방법이 나와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어마어마하죠? 그 중 웰시코기 만드는 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1 번은 fis

moviemaker.tistory.com

소형 강아지 종류,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반려견 알아보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