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1. 5. 08:35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아이폰10S 고민하시는 분들, 스펙 확인하고 결정해 보세요.

iphone XS 정보와 리뷰

 

최신 신상, 아이폰12의 등장으로 요즘 핸드폰 시장은 아주 핫하죠? 그러고 보면 아이폰처럼 출시될 때 마다 인기 있는 핸드폰 모델은 많지 않습니다. 아이폰은 스펙도 스펙이지만 꾸준한 디자인&UI 아이덴티티와 카메라 특성으로 타 브랜드에 비해 디자인 주력폰이라는 느낌도 강하죠. 오늘은 아이폰 10s, XS로 불리는 기종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이폰 유저들은 성능보다 애플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죠.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을 중요시 여기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스테디셀러로 통합니다. 한번 아이폰 쓴 사람이 계속 아이폰을 쓰게 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아이폰은 다양한 매력으로 꾸준히 판매되는 스테디셀러이지만 아쉽게도 가격적인 면은 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계속 사용하고 싶은 유저들은 아이폰12처럼 신상이 나왔을 때, 상대적으로 저렴해진 구형 플래그십 아이폰(다운 그레이드 버전)의 아이폰을 구매하곤 합니다. 이러한 소비 스타일은 아이폰이 나온 이후로 꾸준히 지속되어 왔습니다. 신형이 나온다고 해도 구형이 많이 싸지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100불씩 저렴해 지는 타이밍을 노리는 거죠.

오늘은 아이폰 12 모델의 출시와 더불어 기존 모델들의 가격 경쟁에서도 손색이 없고, 성능과 디자인적인 면 모두를 충족해 줄 수 있는 아이폰10S 모델에 대해 설명해볼까 합니다. 

 

 

아이폰10S은 2018년 출시되었던 아이폰X 후속 모델인데요, 아이폰XR, 아이폰10s, 아이폰XS MAX 이렇게 3가지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텐에스라고 읽고 표기는 iPhone XS라고 정식으로 나왔었습니다. 전신이었던 아이폰 X는 아이폰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개발되었는데, X는 로마 숫자 10을 뜻하여 '아이폰 텐' 이라고 불립니다.

 

 

아이폰10S는 출시된 지 2년이 넘은 모델이지만, 사용하는데 전혀 무리없는 스펙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모델이죠. 출시 당시 가격도 64GB, 256GB, 512GB 이렇게 각각 1,360,000원, 1,558,000원, 1,829,000원이라는 큰 금액으로 출시되었었고, 그에 상응하는 좋은 스펙으로 인기 많았던 모델입니다.

 

 

사이즈는 6.5인치로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보는데 전혀 무리 없고, 컬러는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이렇게 3컬러로 출시되었으며, OLDE 패털로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을 지원합니다.

 

 

아이폰의 핵심 프로세서는 A12 bionic 칩셋을 탑재하고, 4기가 램을 지원하여 동영상은 물론 게임 구동에도 전혀 무리 없습니다. 특히나 아이폰10S 모델은 이번에 출시된 최신 모델 아이폰12처럼 지문인식이 아닌 FACE ID를 지원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됩니다.

 

 

이처럼 아이폰10S는 출시된 지 2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도 전혀 사용하는데 무리 없는 아이폰 모델이기에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 중입니다. 때문에 중고 아이폰10S의 가격도 경쟁력 있게 판매되고 있을 정도로 매력 있는 핸드폰입니다.

 

 

아이폰은 약간 지난 모델을 공기계로 산 다음에 기존에 쓰던 유심을 그냥 껴서 쓰기 좋은 기계입니다. 아니면 저렴한 알뜰요금제로 저렴하게 쓰기도 좋은 휴대폰이죠

 

 

마지막으로, 몇 가지 스펙 정보를 더 알려드리자면, 생활방수 및 방진이 IP68 등급으로 수심 2미터에서 최대 30분까지 가능하며, 1200만 화소의 후면 듀얼 카메라로 평소 아이폰 사진만의 색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적의 폰이라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혹시 아이폰 모델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중요 스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폰을 선택하실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관련글>

공신폰 공부폰 비타폰, 진짜 공부 잘되는 휴대폰일까요?

TOUCHVPN IP 우회 프로그램 사용하는 법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1인치

아이폰 용량 늘리기, 저장 용량 확보 방법 정리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 센드애니웨어

스마트폰 외장 렌즈추천 / 셀카 광각 서패스아이 / 셀디 50mm 렌즈

u+ 알뜰모바일 요금제, 셀프개통 방법 사용 후기

KT 5G 요금제 종류와 데이터 용량 총정리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모르면 손해인 이유

핸드폰 사진 인화기 비교, 스마트폰 인화 방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