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2021. 1. 3. 19:11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알뜰폰 허브 요금제 저렴하게 쓰는 방법 / 헬로모바일 프리티 텔레콤

휴대폰 저렴한 요금제로 쓰는 방법


요즘은 폰도 아무거나 쓰지 않죠. 워낙 종류가 다양해지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유리한 쪽을 선택하곤 합니다. 그래서인지 가성비 좋은 요금제도 많이 찾으시는데요. 오늘은 알뜰폰에 대해, 그리고 알뜰폰 허브에서 어떤 게 더 저렴한지 좀 더 쉽게 비교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뜰폰은 원래 정부가 경쟁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작했던 정책입니다. 저렴하기 때문에 조금씩 많은 사람이 쓰기 시작하고 있죠. 그런데 최근 회사들 사이에서도 경쟁이 치열해지고 파이 나눠 먹기가 되면서, 만약 정부가 정책 배려를 중단하면 사업자들 입장에서는 사업을 아예 중단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그래서 국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정책이 중소 사업자 보호로 변질할 우려가 있게 된 거죠.



이런 부분들을 반영해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쉽게 말하면 알뜰폰 16개사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해 주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통신사에서 사용하던 폰과 통화품질 그대로 하되 요금제만 저렴한 요금제로 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KT 망을 쓰는 통신사는 SK텔링크, 한국케이블텔레콤, 유니컴즈, 스마텔, 큰사람, 큰사람, 프리텔레콤, 아이즈비전

KT 망을 쓰는 통신사는 코드모바일, 에넥스텔레콤 ,세종텔레콤, 한국케이블텔 레콤, 케이티엠모바일(kt m모바일), 큰사람, 프리텔레콤, 유니컴즈, 위너스텔, LG헬로비전

LG U+망 이용통신사로는 아이즈비전,큰사람, LG헬로비전, 에넥스텔레콤, 인스코비, 머천드코리아, 스마텔, 미디어로그, 유니컴즈 가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허브에는 다양한 업체들의 요금제가 모두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아직 가입하지 않았거나 가입하지 않은 회사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원하는 월 납부금에 따라 어떻게 다른 요금제가 있는지 설정해서 확인할 수 있는 거죠. 알뜰폰 허브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합리적인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해당 사업자의 인지도나 규모에 따라, 그리고 그에 따른 서비스 수준이 조금씩 다른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유심만 구매 가능

이곳에서 유심을 구입할 수도 있는데요. 이건 온라인 혹은 편의점 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이 유심은 저렴한 요금제의 유심입니다. 이걸 자급제라고 부르는 공기계에 끼워 간편하게 사용하시면 되는 건데요. 한마디로 스마트폰은 최신형으로 구입을 해서 거기에 알뜰폰 허브에서 구입한 유심을 끼워 요금제만 저렴한 걸로 사용하는 겁니다. 본캐로 공기계를 구해서 메인 폰을 알뜰폰으로 쓰셔도 되고 세컨폰을 다른 목적으로 알뜰폰으로 쓰셔도 좋습니다. 저도 따로 마케팅 목적으로 세컨폰을 쓰고 있습니다. 6개월 무료에 심지어 한 달에 900원짜리 요금제를 쓰고 있습니다. 와이파이만 쓸 목적이면 그렇게라도 싸게 쓸 수 있다는 말입니다.



알뜰폰 허브에서 저렴한 요금제 쓰는 방법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면 한 달에 쓸 데이터와 음성량, 문자 수를 직접 선택해서 고를 수 있습니다. 유심 사용비는 가입 첫 달에 약 6,000원 정도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기존에 스마트폰이 없으셨던 분들은 신규 가입을 하시면 되고, 스마트폰이 있는 분들은 번호만 이동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통해 원하는 상품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요금제로 들어갑니다. 


2. 월납부요금을 5천원 미만으로 설정합니다. 

통신망은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크게 상관이 없으시다면 그냥 두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쓴 990원 요금제는 3G망을 씁니다. 어차피 통화 안 하고 와이파이만 쓰니까 상관없다는 말입니다. LTE나 5G를 고르면 좀 더 비싸겠죠? 아무튼 가격만 저렴한 게 목적이라면 5천원 미만으로만 셋팅하고 검색을 합니다.




3. 검색을 누릅니다.



4. 상단에 통신사 추천상품이 나오는데 그냥 참고만 하시고 제일 하단을 봅니다.


5. 하나하나 눌러보면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에 들어갑니다.

저렴한 요금제를 고르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린다면 약정 기간은 무약정, 유심은 일반, 가입비 면제나 유심비 면제가 있으면 더 좋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SK망을 쓰는 폰에서 제일 인터넷이나 음질면에서 만족했던 기억이 있어서 SK텔링크의 제품을 골랐습니다. 사실 데이터는 꺼놓고 와이파이만 쓸 목적이라 그냥 제일 약정 없고 저렴한 통신사를 고르면 되긴 했습니다.


6. 구매에 들어가서 최종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합니다.

 약관 확인 및 본인인증 후 온라인 가입신청서를 작성합니다.


7. 통신사 해피콜을 수신해 주문정보를 확인합니다. 

전화가 바로 올 수도 있고 몇 일 있다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려니 합니다.


8. 상품을 배송받아 사용합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라이프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폰 구매도 가능

알뜰폰허브에서는 저렴한 요금제를 쓰는 유심만 구매하는 게 아니라 핸드폰도 직접 고를 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종류와 제조사도 선택해서 고를 수가 있습니다. 자급제 휴대폰, 중고 휴대폰, 요금제결합 휴대폰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자급제 휴대폰이 어떤 건지 궁금하시면 아랫글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모르면 손해인 이유



상세스펙을 누르면 메모리 기가나 배터리 용량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구매 시 주의사항

이벤트 안내를 들어가 보시면 그때그때 이벤트 하는 저렴한 프로모션이 주기적으로 올라옵니다. 특정 기간에만 가입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약정이나 유심 가격, 이벤트 기간이 끝났을 때 한 달 유지비용 등을 잘 살펴보셔야 됩니다. 첫 달에 싸다고 무작정 계약했다가 나중에 비싸게 약정기간 동안 요금제를 내야 될 수도 있거든요. 세세하게 잘 따져보고 결정하셔야 됩니다.



참고사항

참고로 편의점 gs25와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 제공하는 유심이 각자 다르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구매할 생각이신 분들은 미리 알아보시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안내문에 쓰인 절차대로 개통하면 평범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다이소에서도 A모바일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알뜰폰 허브와 요금제를 좀 더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사람들은 최신폰 자급제와 저렴한 요금제 유심을 사용한 조합으로 많이 사용하시더군요. 업무용으로 서브 폰이 필요할 때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많은 분들이 꼼꼼히 알아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관련글>

아이폰10S 고민하시는 분들, 스펙 확인하고 결정해 보세요.

공신폰 공부폰 비타폰, 진짜 공부 잘되는 휴대폰일까요?

u+ 알뜰모바일 요금제, 셀프개통 방법 사용 후기

TOUCHVPN IP 우회 프로그램 사용하는 법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이용할 때 주의할 점!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모르면 손해인 이유

KT 5G 요금제 종류와 데이터 용량 총정리

그리드형